2016년 6월 30일 목요일

부산 기장 월전 장어구이 +.+ 역시.. 장어는 최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짜 더 배고파 지는 사진들이네요 ㅜ.ㅜ

this is the moment에도..

베리하게 먹고 싶어지네요 ㅜ.ㅜ

불과 몇일 전인데 말이죠..ㅋㅋ

우선 장어의 소재지는

부산 기장 월전 장어입니다.

부산에서 장어로 유명한곳은 기장 월전이죠^^

가시면 장어집들로 쭊~ 늘어져 있답니다.

아쉽게도 제가 직접 사온게 아나라,

부모님이 장어 드시러 가셨가다,

참.. 이것도 말하다보니 내용이 늘어나는군요ㅋㅋ


여튼, 어머니가 장어 드시러 가셨다가,

가족들꺼도 푸짐하게 사던 도중..

수산업에 종사하시는 큰아버지를 우연찮게 만나서,

큰아버지가 아주 푸짐하게 좋은놈들로만,

빠짐없이 챙겨주셨다는군요ㅋㅋ..

마침 거기에 생물을 주러 오셨더라는 기막힌 우연히!!!


일단 달아오른 불판에 무조건 올립니다.

장어는 숯불에 구워야 제 맛인데... 

집에서 당장 숯불을 ㅜㅜ...

정말 아쉬웠어요.

다만 저렇게 굽다보니, 껍질이 늘러붙는 현상이 있어서,

재빠르게...



종이호일 투척!

워낙에 싱싱하기에

생걸로 먹어도 되는정도인지라, 적당히 익혀졌다 싶으면,

양념을 발라서 제대로 구워줍니다^^

비쥬얼 ㅜ.ㅜ...

츄릅츄릅 합니다.


풀 세팅 완료!

장어는 총 6~7마리 정도 되었구요.

블로그 맨 마지막에 좋은 장어를 사는법을 나름?

알려드릴게요^^



진짜 수산업에 종사하고 현장에 있는 확실한 답변입니다.


딱 봐도..

사르르 녹겠죠..



장어 최고입니다!! ㅜㅜ.


확실히 종이호일위에 굽기시작하니

껍질눌러붙음이 없더군요.



하지만 장어의 기름으로 인한 탄자국이 발생시 종이호일을 갈아줘야 깔끔하게 구울 수 있어요^^


양념은 넉넉하게^^

아참..

양념은 500ml생수통 1통당 5천원이구요.

6~7마리 기준 좀 남았는데,

2통정도 양념이 들었어요.



그만큼 양이 너무 푸짐...



ㅜ.ㅜ..

굽기도 해야하고..

저 큰 판에 혼자서.. 장어 자르고.. 먹기는 먹어야하고..

급하게 사진찍다보니.. 뒤늦게..

흔들린 사진 ㅜ.ㅜ

나름 먹다가 마지막 제일 좋은 부위들..

장어 먹는 사람만 진짜 맛을 안다는



중요한 부위가 있는데 말이져 ㅜㅜ..


쨔쟌

이 부위인데요.

장어 내장입니다^^

솔직히 실패했어요ㅋㅋ

굽는도중 장어 쓸개를 다 터트려버려서.. (불이 너무 썠어요.. 올리자말자 ㅜ.ㅜ)

장어쓸개는 왠만해서는 떼서 술에 타저 드셔도 되고,

그게 아니라면, 쓸개도 몸에 좋으니 저렇게 구워서 드시면 됩니다.
(다만, 장어내장의 참맛을 못느껴요. 너~~~무 쓰기때문에)

쓸개 조심히 떼어내서 술잔으로..

그리고 진짜 내장만 구워서 양념 발라서 구워먹어보세요.

모든 장어 부위중에 가히..

최고입니다.



솔직히 장어 전문점처럼 번지르르하게 차려진집 가면,

보통 장어 머리도 안주는집도 있거니와...

장어 내장은 찾아볼 수 가 없죠.

안나오면 달라고 하셔야합니다.

살아있는 장어를 잡았는데.. 없을리가 없지요^^


개인적으로

장어에서 제일 맛있는 부위를 순서를 매긴다면,

장어내장 - 장어몸통 - 머리 - 뼈 - 꼬리 순입니다.

꼬리는 먹으면 힘이 좋니 뭐니 하는데..

진짜 힘만 좋을뿐 살도 별로 없을뿐더러..

뼈도 더 많아서..ㅋㅋ


끝으로, 정~~ 말 푸짐하게 맛있는 장어 잘 먹었습니다.

큰아버지ㅋㅋ!!



- 좋은 장어 팁 아닌 팁 -

장어는 무조건 큰놈보단, 맛으로 따지만 중간급 사이즈가 제일 맛이 좋다.


-끝-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