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31일 토요일

아인 1기-3D 애니메이션의 놀라운 스토리와 구성

아인 1기-3D 애니메이션의 놀라운 스토리와 구성
Tae Yeo Ri
태여리




아인1기 스토리라인

불사신 아인은 1990년대 아프리카에서 "신의 전사"라 불리던 최초의 아인이 미군에게 생포된 후 세상에 존재가 알려졌으며 그후 아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아인이 인간과 다를 바 없고[1] 무해하다는 점이 밝혀지면서 점차 사그라들었다. 그럼에도 세간에는 아인에 현상금이 걸려 있고[2] 아인은 인간과 다르며 무슨무슨 괴물같은 특징이 있다, 이런 식의 도시전설이 퍼져있는데, 아마 정부의 역정보일듯.[3] 미군이 아인을 생체실험하는 동영상이 유포된 적이 있으며 정부와 경제계의 높으신 분들은 아인의 죽지 않는 특성에 착안해 '산업용 생물'로써 아인을 착취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사토라는 아인을 필두로한 일부 강경한 아인 집단이 세계를 상대로 전쟁을 준비하고 실행하면서 거기에 주인공인 나가이 케이가 중심으로 엮이면서 일어나는 일들이 기본 스토리라인.

아인1기 줄거리

평범한 고등학교의 우등생이던 나가이 케이. 그는 불의의 사고로 인해 자신이 불사신인 아인이라는 사실을 알게되고, 살아오던 일상이 무너져버린다. 아인은 국가에서 수배령을 내려 포획하는데, 나가이 케이는 사실을 알고 도망을 시작한다. 도망에 미숙한 나가이 케이는 금세 들통이 날 위기를 맞지만 그의 어린시절 친구였던 카이토의 도움을 받아 도망을 치게 된다. 카이토의 숨어서 지내자는 제안을 거절하고, 몰래 도망쳐 나와 다시 도망자의 신세를 진다. 이후 케이는 사토와 국내 두번째 발각된 아인인 타나카 코지를 만난다. 그들의 스포일러에 의해 케이는 정부의 손에 들어가 생체실험을 받고, 다시 사토에게 구출되지만 사토는 실패작이라는 말을 남긴다. 케이는 사토에게서 벗어나 정부소속 연구실을 탈출하고 자취를 숨기기 위해 한적한 산골마을로 향하여 야마나카씨의 댁에 손자인척 하며 숨어든다. 그 와중 사토는 비밀리에 아인들을 모아 인류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거기서 반대를 거는 아인을 마취시켜 감금하려 한다. 그 중에서 탈출에 성공한 코우는 우연히 케이를 보고, 케이에게 도움을 청하지만 케이는 그를 거절하고 코우를 감금한다. 사토는 팀을 꾸려 비행기테러를 감행하여 그랜트제약을 파괴한다는 경고를 그대로 실행하였다. 그러던 중 케이를 계속하여 의심하던 마을 사람들에 의해 케이는 결국 발각이 되고, 코우와 함께 마을을 빠져나간다. 그와 동시에 사토는 자신들의 부당한 처우에 찬성한 15명의 명단과 함께 그들을 암살할 계획을 방송한다. 계속하여 사람들을 암살하던 사토를 저지하기 위해 코우와 케이는 불가피하게 아인을 쫓는 정부기관 소속자인 토사키와 손을 잡게 된다.
(위에까지의 모든 사진, 글 출처 : https://namu.wiki/w/%EC%95%84%EC%9D%B8(%EB%A7%8C%ED%99%94)

Tae Yeo Ri

아인1기 후기

우선 아인은 위에서 줄거리 부분이 아닌 스토리라인만

읽어본다면,

아인이라는게 무엇인지 대략적으로 파악이 되실껍니다.

그리고 아인이라는 애니메이션은 3D입니다.

조금 뭐랄까.. 어색함?이 눈에 보이기는 하나 전혀 거슬릴정도가 안됩니다.

무엇보다, 아인1기는 13부작으로

짧은데도 탄탄한 구성과 스토리로 재밌게 봤었던 애니메이션입니다.

그런 아인이 반응이 좋았는지,

어느새 보니 아인2기도 완결이 나왔더군요.

다음 포스팅에선 아인2기가 주제로 다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지금 현재 보고 있는 애니메이션은 경녀지만요^^..

그리고 아인은 탄탄한 스토리와 구성을 빼고도, 음향효과 및

영상효과까지.. 더군다나 3D니깐요.. 더 몰입감을 증가 시키더라구요.

다만, 가벼운소재가 아니므로,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래도 상당히 잘 만든 애니메이션임에는 틀림없다고 생각되네요.

한번쯤 보시는것 추천드립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